자주 묻는 질문
home
회원정보
home

기업 웹메일 데이터, 아카이빙으로 복구하는 방법

날짜
2021/06/02
태그
기능 활용법
1 more property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기업메일을 도입해보신 분이라면, 이메일 아카이빙에 대해 들어보셨을 텐데요.   하지만 생소한 개념 때문에 어떤 서비스인지 정확히 모르시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카이빙 복구 기능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말씀드리겠습니다.

1. 아카이빙 복구 기능

메일 아카이빙이란, 최대 5년간 사내 모든  송/수신 이메일이 별도 서버에 보관되는 서비스인데요.   위변조 및 삭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데이터 유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 백업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복구 기능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메일플러그 아카이빙을 활용하면,이메일 데이터를 손쉽게 복구할 수 있는데요.
먼저, 아카이빙 접속 후, 복구를 원하는 메일 찾기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검색 결과 목록에서 특정 메일을 클릭하면, 웹메일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메일 상세 화면을 조회하시면, 상단에 버튼 2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복구 버튼을 누르시면, 대상자의 메일함으로 복구가 진행됩니다.   내려받기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웹메일을 PC에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된 eml 파일은 웹메일 시스템에서 메일 가져오기 메뉴에 업로드하실 수 있는데요.   업로드 시, 지정한 편지함에서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복구 기능 활용 예시

앞서 복구 기능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을까요?   다양한 업무 상황 중에서도 복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대표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삭제한 이메일을 다시 복구할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일함을 정리하면서 오래전에 삭제한 업무 내용이나 실수로 삭제해버린 메일이 꼭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최대 5년간 자료가 보관되니 실수로 삭제한 데이터도 언제든 불러올 수 있죠.
퇴사한 직원의 메일함에 중요한 이메일이 있는 경우에도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퇴사한 직원이 메일함을 삭제하고 나갔어도, 아카이빙에서 검색하고 이메일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웹메일 시스템에서 계속 내용 확인이 필요하다면, 아카이빙의 내려받기 기능을 통해 PC 저장 후, 메일함으로 다시 업로드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