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심스러운 메일을 받았을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 위험한 메일인지 미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발신자 도메인과 실제 발송 서버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주의] 문구가 표시됩니다.
1. 발신자 서버, 국가, IP확인하기
① 발신자 주소는 쉽게 변경할 수 있어 거래처나 평소 메일을 자주 주고받는 직원의 도메인을 위장해 사칭메일을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메일을 수신했을 경우 내용 부분의 이미지 또는 링크를 클릭하거나 첨부파일을 받기 전에
해당 발신자에게 메신저, 전화 등으로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을 권고합니다.
스팸으로 확인된다면, [스팸차단]을 통해 발신자 주소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② 발송정보 표시 : 메일을 발송한 서버의 국가와 IP를 보여줍니다.(사내메일 제외)
발신자 주소는 평소에 주고 받았던 거래처이지만 발송국가가 평소와 다르면 스팸메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국내에서 지메일(Gmail) 등 해외 포털을 통해 메일 발송 시 발송국가는 미국 등으로 표시됩니다.
2. 첨부파일 바이러스 감염 여부 확인하기
보통의 스팸메일은 다운로드 링크나 첨부파일을 클릭하길 유도한 뒤 악성코드를 수신자의 PC에 심는 수법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스팸메일을 열람했을 경우까지는 위험하지 않지만 첨부파일은 주의해야 합니다.
파일의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해주는 사이트를 활용하여 파일, URL 등의 감염을 체크하면 보다 안전하게 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상담을 통해 문의 글을 접수해 주시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답변드리겠습니다.